본문내용

(2021. 7. 18. 브리핑) 비수도권 사적모임 제한 통일 방침에 따라 사적모임 인원을 4명까지만 허용합니다.

대응상황보고 게시판 상세보기 - 작성자,작성일,관련링크,첨부파일,내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작성자 안전관리 작성일 2021-07-18
관련링크
첨부파일

◀ 2021. 7. 18.(일)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브리핑 ▶



비수도권 사적모임 제한 통일 방침에 따라 사적모임 인원을 4명까지만 허용합니다.



◆ 코로나19 발생현황

우리시의 지난 1주일간(7.11.~7.17.) 확진자 수는 1일 평균 16.7명으로 직전 1주일간(7. 4.~7.10.) 평균 10.3명과 비교하면 60%이상 증가하였습니다.(전국적으로는 1,054명에서 1,397명으로 32.5% 증가) 최근 수도권을 비롯한 타지역발 감염이 지역 내로 확산되는 등 우리 지역도 전국적인 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영향을 받는 상황입니다.

우리시는 수도권으로부터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7월 15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흥시설 6종*, 노래연습장(코인)은 24시부터 익일 5시까지 영업이 금지되고, 카페‧식당에 대해서는 24시부터 익일 5시까지 포장 배달만 허용되는 등 방역수칙이 강화되었습니다.
*유흥시설 6종 : 유흥‧단란‧감성주점, 콜라텍(무도장 포함), 헌팅포차, 홀덤펍



◆ 정부의 비수도권 사적모임 제한 통일 방침에 따라 사적모임 허용인원을 8명에서 4명으로 조정합니다.

정부는 수도권 방역수칙 강화에 따른 풍선효과 및 본격적인 휴가철 시작에 따른 이동량 증가 등으로 인한 비수도권 유행 확산을 막기 위해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허용인원을 통일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우리시를 포함한 비수도권 전체는 사적모임이 4명까지만 허용됩니다. 다만 직계가족 모임이나 상견례 등은 예외가 인정됩니다.


===================< 사적모임 예외적용 사항 >=============================

▴동거가족, 아동‧노인‧장애인 등 돌봄, 임종을 지키는 경우
▴스포츠 경기 구성을 위한 최소 인원이 필요한 경우
▴직계가족 모임 최대 8인까지 허용
▴상견례의 경우 최대 8인까지 허용
▴돌잔치의 경우 돌잔치 전문점에서 진행할 시 100인 미만 및 4㎡당 1명 이용가능,

돌잔치 전문점 외에 장소는 16명까지 가능

==========================================================================


7월 들어 전국 확진자수가 하루 1천여 명을 훌쩍 넘고 있으며 우리 시 역시 5일 연속 두자리 수 확진자가 발생하는 위기상황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지하시어 사적모임 4인 이하 허용,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역수칙 위반 시에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영업정지 및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엄정 조치하겠습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7월 3일 서울에서 열린 민주노총 노동자 대회 참석자 중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행사 참석자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습니다. 노동자대회에 참석하신 분들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신속히 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대규모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의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시민 여러분의 협조 덕분에 여러 차례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광주공동체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강화된 방역수칙과 함께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는 밀폐된 공간에서 밀접하게 접촉하는 것을 피해주시고 실내‧외 공간에 머무는 경우 식사 등을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내부를 자주 환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도 방역역량을 총동원하여 지역감염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18일


광주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