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분야별정보

민원봉사실소개

운영배경

  • 상무지구는 광주의 중심으로 비즈니스 메카로 부상
    • 상무지구는 과거 육군 초급간부를 양성하던 구(舊)상무대가 위치했던 지역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도시개발에 착수하여 현재는 광주시청을 비롯하여 등기국, 교육청, 선관위, 방송국 등 19개 공공기관과 한국은행등 금융기관, 김대중컨벤션센터, 호텔, 오피스텔 등이 입주하고 있고, 광주의 행정·금융·유통의 중심지로 비즈니스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 상무지구는 공휴일이나 오후6시 이후의 경제활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 행정기관 등의 주5일 근무확대 등으로 상무지구를 찾는 이용객의 불편은 점차 가중되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구에서는 17개동과 구청민원실에서「1시간 빠른 민원서비스」를 시행하였으나 야간이나 휴일의 민원수요를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 이를 보완하고 비즈니스허브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연중 무휴 365일 민원봉사실을 2007. 03. 12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운영개요

  • 근무시간 : 평일 09:00~20:00, 토/공휴일 09:00~17:00
  • 민원발급 : 행정, 금융, 유관기관민원, 비즈니스 관련 민원
  • 위치 : 상무지구 롯데마트 1층(서구 시청로 40)

비전과 목표, 전략

호남 최고의 비즈니스 허브 조성, 비즈니스 365일 24시간 업무지원시스템 구축, STRATEGY, 고객감동실현-고객만족 인프라 사업하기 좋은 환경 방문객 편의도모, 참여환경조성-탄력근무제 공공기관 업무연계 민간기관 업무연계, 열린행정구현-의견개진창구 다양화 고객만족도조사 정례화 목표달성을 위한 관리, 혁신문화정착-지속가능한 시스템 매뉴얼 제작 다양한 홍보전략

콘텐츠 정보책임자

  •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365민원
  • 연락처 062-350-465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