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광주 서구, 학생승마체험 지원

  • 작성일2024/06/21 13:37
  • 작성자경**
  • 조회수88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11월까지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초··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승마체험기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말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의 대중화와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서구는 지난해 18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기회를 제공했으며, 학생들의 큰 호응에 따라 올해 200명의 참여자를 선발했다.

 

참여 학생은 시설 구비조건 및 학생 안배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선정된 골드런승마랜드 송산승마장 어등산승마장 염주승마장 총 4곳의 승마장에서 60분 동안 10회 강습을 받는다.

 

승마 체험비용은 보험료 2만원을 포함해 1인당 총 32만원이며 이 중 서구가 체험비의 70%224000원을 지원한다.

 

정소현 경제과장은 승마를 통해 정서적 안정 및 체력단련,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장점을 누릴 수 있다성장기 학생들이 말과 교감하며 추억을 쌓고 자신감을 키우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