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행정서비스헌장

치평동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친절하고 편안한 동주민센터가 되겠습니다.
  • 주민들이 편한 마음으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조성하고, 항상 친절히 봉사하겠습니다.
  • 민원신청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신청서별 작성요령 및 견본을 비치하고, 노약자의 민원은 무료 대서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이 연결된 PC (동 인터넷 부스방) 이용할 수 있도록 친철히 안내하겠습니다.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 1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과 도시환경 정비대상을 파악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가 처리할 수 없는 도로・교통・청소・하수도・가로등 정비 등 민원은 해당 부서에서 처리토록 1시간이내에 중계(통보)하겠습니다.
  • 하절기 집중방역기간(6~9월)에는 주 5회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해충을 구제하고 전염병을 예방하겠습니다.
이웃과 더불어 사는 복지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분기 1회 가정방문과 월 1회 전화상담을 통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 『서구민 한가족되기 운동』참여를 활성화하여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주민(중증장애인, 독거노인 등)에게 생활민원봉사기동대(복지도우미)를 통하여 증명민원을 1시간 이내에 배달하는『민원택배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겠습니다.
  •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연중 2개 이상 운영하겠습니다.(노래교실, 요가교실 등)
  • 우리동에 바라는 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내주실곳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공원로 62
      치평동장(☎350-4340, FAX 350-4007)
  •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의 민원처리 서비스표입니다.
서 비 스 명 처 리 기 한 상담전화 비 고
법 정
처리기한
현 행
처리기한
목 표
처리기한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즉시
(3시간이내)
15분 10분 350-4327
인감증명 발급 15분 10분 350-4329
전입신고 20분 15분 350-4327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및
분실재발급~사망신고
15분 10분 350-4329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15분 10분
출생신고 15분 10분
사망신고 15분 10분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발급 20분 15분  
토지(임야)대장 발급 20분 15분  
F
A
X

전국 세목별과세증명등
인적사항관련민원발급
4시간이내 4시간 3시간  
전국 대학교 졸업증명 및
성적증명서 발급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서 발급
즉시
(3시간이내)
30분 10분 350-4332
장애인증명서 및 의료급여
대상자 증명서 발급
30분 10분  
모(부)자가정증명서 발급 30분 10분  

※ 고객이 1회에 10건 이상의 민원을 신청할 때는 목표처리기한 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